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 달 동안 술을 안마실 경우 나타나는 놀라운 몸의 변화

 

 

인류가 생기면서 함께 발전해온 것 중의 하나가 술일 것입니다. 다양한 술의 제조 방법에 따라 그 맛과 향 등이 천차만별이지만 공통적으로 술은 인간의 건강과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적당한 술의 섭취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건강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 지네요.

 

영국의 일간지 메트로에 실린 "한달 동안 술을 마시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놀라운 몸의 변화"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금주를 할 경우 어떤 변화가 내몸에서 일어나 잘보시고 금주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암 예방에 도움

국립 암 연구소에 따르면 술과 같은 알코올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할 경우 간암, 유방암, 직장암 등과 같은 암을 유발할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금주를 할 경우 암 발생률도 낮아진다고 합니다.

 

◆ 피부미용에 좋다

음주를 하게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색이 칙칙해 보이는 등 피부의 노화가 쉽게 진행된 답니다. 따라서 금주를 할 경우 피부 혈색이 좋아지고, 피부에 탄력이 생기게 된답니다.

 

◆ 알코올성 지방간의 예방

술을 자주 많이 마시게 될경우 간은 이를 해독하는데 지장을 초래하며, 지방간의 수치가 올라가면서 결국 간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한 달간의 금주만으로도 간에 축적된 지방이 빠저나가게 되고 지방간 수치를 15%정도 떨어뜨릴수 있습니다.

 

◆ 음주습관을 고칠 수 있다

한 달간의 금주만으로도 자신의 음주 습관을 고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주량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도 생기게 된답니다.

 

◆ 금주로 인한 단음식을 섭취

장기간 금주를 하게 될 경우 평소보다 단음식을 찿게 되는 횟수가 늘어난답니다. 술을 마시면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화학물질인 도파민의 분비가 높아지게 되는데 이는 자연스런 현상으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폭식, 과식의 감소

유명저널 오비스티(Obesity)에 의하면 술을 자주 그리고 많이 마시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음식을 30%이상 더 먹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술을 많이 마실 경우 과체중으로 이어지는 경향이 많아 진답니다.

 

◆ 체중감소에 도움

뉴 사이언티스트(New Scientist)에 실시한 실험에 의하면 한 달 동안 금주한 사람들의 체중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약 2%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업무능력의 향상에 도움

뉴 사이언티스트(New Scientist)의 실험에 의하면 금주를 장기간 할 경우 사람이 하는 일에 대한 능률과 집중도가 약 17%이상 증가 했다고 합니다.

 

◆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

저널 알코올리즘(Alcoholism)에서 진행한 실험에 의하면 한 달 가량 금주를 한 사람들의 숙면 뇌파가 술을 섭취한 사람들에 비해 더 안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상 한달동안 술을 안마실경우 나타나는 놀라운 몸의 변화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