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끔 생활하다 보면 갑자기 귀 멍멍할때가 발생하곤 하죠. 아무런 이유없이 귀가 멍멍하다 못해 어지러움증까지 발생하곤 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에는 반드시 진료를 받아 그 원인이 무엇인지 찾는 것이 중요 하답니다.

 

우리가 흔히 일상서 귀 멍멍할때를 느끼는 때가 높은 산이나 비행기를 탈 경우 이거나 수영을 할 때 기압차로 인해 귀가 멍멍해짐을 느끼곤 하죠.

 

 

이런 경우 대부분 증상이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되지만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귀 멍멍할때와 같은 증상이 발생 할수도 있답니다.

 

귀에서 삐하는 소리가 들리는 돌발성 난청일 경우 귀가 멍멍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이는 면역력이 많이 저하될 경우나 피로가 누적될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초기에는 이명현상이 나타나다가 심할 경우 청력의 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귀 멍멍할때 중이염을 의심할 수도 있습니다. 귀속에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한 염증이 발생하면 통증을 유발하면서 멍멍함을 느끼게 된답니다. 심할 경우 귀에서 고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방치할 경우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관개방증이라는 이름도 낮설은 질환일 경우 귀 멍멍해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관개방증이란 귀속의 한 부분인 이관이 귀속의 공기흐름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기압을 조절하고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역활을 하는데 이 부위 이상이 발생할 경우 귀가 멍멍해지고 소리가 증폭되서 들리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대부분 귀 멍멍할때를 경험하시더라도 일정시간이 흐르면 자연적으로 증상이 사라지곤 하지만 중이염과 같은 염증이나 이명현상과 같은 증상이 동반될 경우 병원에서 전문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