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눈의 노화를 늦추는 방법

 

 

나이가 들다보면 신체의 기능이 저하되고 노화되는 은 당연한데 현실적으로는 받아들이기가 쉽지는 않죠. 그러나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 노화를 늦추고 보다 건강한 신체의 기능을 유지 할 수 있답니다.

우리 인체 에서 가장 빨리 노화가 찿아오는 것 중의 한 곳이 바로 눈이랍니다. 나이가 들면 가까이 있는 사물이나 글씨가 잘 안보이는 노안 증상이 오게 되는데 요즘은 이런 노안이 환경적인 문제와 다양한 안구관련 증상으로 인해서 빨리 찾아 온다고 하네요.

 

오늘은 눈의 노화(노안)를 늦추는 현명한 방법에 대해 알려 리겠습니다. 가끔 눈의 피로감이 심하거나, 아침에 일어나서 촛점을 맞출 수 없을 정도로 눈이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겪고 있으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극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안을 앞당기는 안구건조증

눈이 건조한 상태가 지속되면 눈을 깜빡일 때마다 이물감을 느끼게 되고, 눈의 피로감을 심하게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안구건조증이라고 하는데 심할 경우 충혈, 안구의 통증이 나타나게 되며. 안구표면의 손상에 의해 시력이 급격히 저하되게 된답니다.

 

이는 잦은 스트레스와 핸드폰, TV, 컴퓨터 모니터와 같은 다양한 전자제품에 자주 노출되고, 또한 잦은 흡연과 음주가 눈의 혈관을 확장시켜 눈을 건조하게 안구 건조증까지 유발되게 되어 시력저하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과거에 비해 노안증상을 호소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안구건조증을 유발시키는 원인은 다양한데 눈물 성분의 불균형, 눈물 양의 부족, 눈물길의 막힘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하고 특히 안검염에 의한 시력저하가 원인이기도 합니다.

 

우리 눈은 항상 건조하지 않도록 수분과 기름층으로 안구를 보호하게 되는데 특히 기름층을 형성하는 기름샘의 기능이 저하되어 제대로 생성하지 못하게 되면 안구의 수분이 빨리 증발하게 되어 안구건조증이 유발되게 된답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기름샘이 노폐물과 세균에 의해 막히게 되는데 이럴 경우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 예방법

강한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시에는 자외선으로 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도록 썬글라스를 착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실내조명의 밝기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어둡거나 너무 밝은 조명은 눈에 자극을 주어 쉬 피로감을 느끼게 되며, 이는 눈의 노화를 빨리 가져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시간이 날때마다 안구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감은 상태로 안구를 좌우, 위아래로 움직여 주고 시계방향과 반대방향으로 눈을 굴려주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피로감도 풀어주고 시력을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잦은 전자제품의 사용을 자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제품에서 내뿜는 전자파나 강한 조명이 눈의 시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핸드폰, 모니터의 장시간 사용을 자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검진

눈의 시력은 하루아침에 급격히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의 그 심각성을 잘 인식하지 못한답니다. 대부분 시력이 저하되면 피곤해서 혹은 일시적인거라 생각하고 방치하기가 일수랍니다. 그러나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한다면 눈의 노화도 늦출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력저하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보통 40대 이후 부터는 1년에 한번 정도 검안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과 질환 중의 하나인 녹내장 같은 경우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완치가 가능하지만 방치할 경우 실명의 위험까지 초래할 수 있으니 꼭 정기적인 검안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잃은 시력은 회복하기 쉽지 않습니다. 평소에 노화 예방을 위한 생활과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항상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