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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가끔은 각종 증명서를 요구 받을 때가 있죠. 특히 금융업무를 보거나 회사업무에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제출을 요구 받을 때가 있을 겁니다. 처음 겪는 분들은 아마 어디서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 몰라 당황할 때가 있는데...

 

오늘은 이런 당황함 겪지 않도록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데 먼저 국민건강보험EDI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제 접속을 하십니다.

 

물론 홈페이지에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을 받기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한답니다. 단 개인, 법인사업장 명의로 가입을 해야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시면 자주쓰는 서식 항목에서 전체서식을 선택하십니다. 이외에도 자격취득신고, 자격상실신고, 피부양자 자격신고 등 다양한 중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체서식에 들어가시면 제증명신청 항목에 납부확인서 신청 및 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탭을 선택하시면 서식명에 여러가지 선택항목이 보이실 텐데 그중에서 사업장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선택하시고 발급을 눌러주시면 돤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간단한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외에도 사업장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사업장 국민연금보험료 연도별 납부학인서 등 4대보험 관련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이 되면 좋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날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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