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휴면계좌 살리기 정보

 

생각지도 않았던 꽁돈이 생기면 기분이 좋죠? 얼마전에 은행 통장을 정리하다가 오랫동안 사용을 않했던 통장에서 잔금이 남아있는 것을 보고 꽁돈이 생긴거 같이 기분이 좋았었는데. 여러분들도 잠자고 있는 휴면계좌 한번 조회해 보세요..

 

오늘은 오랫동안 잠자고 있는 휴면계좌 살리기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나의 휴면계좌 살리기를 위해서는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를 통해 휴면계좌를 조회해야 한답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오랫동안 사용 안하고 잊고 지냈던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답니다.

 

 

휴면계좌 조회를 마쳤다면 이제는 휴면계좌 살리기를 위해 필요한 서류를 챙겨야 합니다.

 

예를들어 급여계좌로 살리기위해서는 재직증명서, 급여명세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같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답니다.

 

 

또한 공과금을 납부용 계좌라면 공과금 납입영수증등 공과금 납부 증빙 영수증을 재출하면 휴면계좌 살리기를 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본인의 휴대폰 청구 영수증도는 고지서를 제출하셔도 된답니다.

 

특히 사업자가 필요에 의해서 휴면계좌 살리기를 할 경우 사업자 거래 계약서와 거래 상대방의 고용에 대한 급여명세표등이 필요하답니다.

 

마지막으로 휴면계좌 살리기를 했더라도 5년이 안지난 휴면계좌의 예금은 인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기간이 지날 경우 미소금융재단으로 이관되면서 복지사업에 휴면계좌 예금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휴면계좌 살리기가 쉽지만은 않네요.. 요즘 보이스피싱이다 대포통장이다해서 사회적 문제가 심각하다보니 통장개설이나 계좌 살리기의 기준이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휴면계좌 살리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날 되시고 다음에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